Evan's Talk Talk

스페인 생활 1주년! 그동안 무슨일이? 본문

스페인에서 살아남기(2018~2020)/Evan의 스페인 이야기

스페인 생활 1주년! 그동안 무슨일이?

Evan.Ko 2019. 3. 16. 09:02

Hola!

Buenos Días!!

정말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는 Evan입니다!

작년 10월을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하지 못했으니, 5개월 만에 다시 인사를 드리네요..ㅜㅜ

 

새로운 이야기와 정보를 기다리고 계시던 독자분들을 위해 계속 포스팅을 해야지 해야지 하던게 벌써 5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러버렸습니다.

 

(아름다운 세비야)

 

이렇게 여유롭고 아름다운 곳에서 살면서, 뭐 그리 바쁜 일이 있었냐구요....?

 

그동안, 정말 많은 일이 있었어요!

 

대학원 수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정신없이 바쁜것도 한 몫 했지만, 그것 외에도 수만가지 서류 처리와, 외국인 등록 갱신, 보증금 관련된 일과 기타 등등...

 

스페인은 생각보다 살기 만만한 곳이 아니었답니다ㅎㅎㅎ

 

아무튼! 오늘은 저의 스페인 생활이 딱 1년이 되는 날이었어요.

그래서 문득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 나의 경험을 구독자 분들께 무조건 공유해야겠다.

 

구독자 분들께서는 조금더 쉬운 스페인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거든요!

 

1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는 동안, 저는 스페인 생활에 더더욱 적응했고

여러분들께 공유하고 싶은 수많은 일들을 경험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앞으로 올릴 포스팅은 여러분들께 더더욱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 아니 확신합니다.

 

앞으로 포스팅을 하고자 생각하는 주제가 몇가지 있는데요, 포스팅에 올리기에 앞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앞으로 제 블로그 더욱더 많이 많이 구독해주시라는 의미에서 올리는 프롤로그라고 할까요?ㅎㅎ)

 

주제는 크게 3가지에요.

 

1. 스페인에서 건강하게 생활하는 법

2. 스페인에서 스트레스 안받는 법

3. 스페인 생활기

 

무엇보다, 유학생활을 하다보면, 건강이 제일 중요합니다.

유학 오면 보통 첫 반년은, 한국에서 관리해온 체력을 바탕으로 잘 버텨나가지만, 6개월 이후부터는 체력이 서서히 고갈되어 삶의 질이 점점 곤두박질 치기 시작하는 것 같아요. 이때부터 슬슬 가족과 친구들, 삼겹살, 김치찌개, 볶음밥 등이 그리워지기 시작하구요...

삶에 서서히 이골이 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스페인에서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잘 생활 할 수 있는지 제 경험을 통해 포스팅을 올려보고자 해요.

 

다음으로는 스트레스 안받는 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아마 처음 스페인 땅을 밟으시는 분들은, 한숨 자고 일어나는 그 순간부터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 하실거에요.

안그러실것 같다구요?

저도 그렇게 생각했다는...ㅎㅎㅎ

 

마지막으로는 지금까지 포스팅 해왔던것처럼 스페인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동안 수많은 일들이 있었어요ㅎㅎㅎ

제 이야기가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프롤로그로 포스팅을 마치는걸로 할게요 그럼!!

 

곧 위에서 말씀드린 주제들을 가지고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하시고 자주자주 구독 부탁드릴게요~~

 

PS. 조만간, 스페인 생활에 대한 유튜브 채널도 개설할 계획이니, 더욱더 실감나는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유튜브 채널도 구독 잊지 말아주세요~~

 

그럼 곧 찾아뵙는걸로!

Hasta Luego~~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혹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메일 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senezio@naver.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