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n's Talk Talk

스페인 남부지방 이것은 꼭 알고 가자! 본문

스페인에서 살아남기(2018~2020)/Evan의 스페인 이야기

스페인 남부지방 이것은 꼭 알고 가자!

Evan.Ko 2019. 4. 11. 00:51

Hola! Buenos dias!

스페인의 당돌한 유학생 Evan입니다!

모두들 잘 지내시죠?!

 

벌써 저도 스페인에서 시간을 보낸지 일년이 넘어가고 있네요ㅎㅎㅎ

 

스페인 땅을 처음 밟던것이 엊그제 같은데 정말이지, 기분이 묘합니다ㅎㅎ

 

일년이 그렇기 긴 시간은 아니지만, 그동안 정말 많은 일이 있었던것 같아요.


무엇보다 스페인에서 여자친구가 생겼답니다!

(짝짝짝짝짝)


그래서 한동안 블로그가 소홀했던것일지도 몰라요ㅜㅜ

그래도! 이제 구독자 분들을 위해! 열심히 열심히 좋은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

(조만간, 유튜브 채널도 개설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 부탁드릴게요!)

 

오늘 들고 온 주제는, 스페인 남부지방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스페인에 대한 관심이 많이진 터라, 예전처럼 마드리드나 바르셀로나 뿐만 아니라,

스페인 남부 지방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 혹은 유학을 가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

 

하지만, 스페인의 남부지방과 스페인의 북부지방은 문화적, 환경적인 차이가 존재한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스페인 남부지방의 특성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자! 그럼 먼저 스페인 남부지방이 어느 지역을 말하는것인지 알아볼까요?

 


스페인 남부지방


스페인 남부지방은, 보통 안달루시아와 무르시아 지역을 칭합니다.

지도로 보시면 딱 알아보실수 있으실거에요!

안달루시아 지역에는, 세비야, 우엘바, 코르도바, 말라가, 그라나다, 알메리아 등의 유명한 도시가 있고

무르시아에는, 카르타헤나, 라망가 같은 아름다운 도시들이 있습니다. 저는 카르타헤나에 살고 있구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플라멩코는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의 세비야 전통 춤이에요.

플라멩코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세비야 플라멩코인 세비야나가 제일 유명하지요.

 

플라멩코 춤을 보시면 느껴지는 열정이 바로 이 스페인 남부지방의 열정을 대표한다고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플라멩코란 무엇인가? https://blog.naver.com/yoo_sara/221503254005)

 

자 그럼 다음으로 스페인 남부지방의 날씨를 한번 알아볼까요?


스페인 안달루시아, 무르시아 날씨


첫번째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역과 무르시아 지역은 정말 바람이 많이 붑니다.

그냥 많이 부는것도 아니고... 정말 많이 불어요..

특히 바다를 접하고 있는 도시의 경우(말라가, 카르타헤나, 알메리아 등등)

바람이.....

얼마나 많이 부냐구요?

영상으로 보실게요~

 

바람에 날라갈뻔한 나의 그녀...ㅎㅎ

저 바람이 느껴지시나요...?

바람이 정말 정말 많이 불어요

남부지역으로 여행오실 분들은 마음 준비를 하고 오시면 되겠어요ㅎㅎㅎ

 

두번째는

 

바람은 많이 불지만,

비가 거의 오지 않는다는것입니다.

그리고 눈도 거의 오지 않는다고 보시면 돼요.

아 물론, 그라나다는 눈이 옵니다

그라나다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번에 할게요~

 

오늘은 대략적인 남부지방의 날씨에 대해 소개를 하는걸로!

 

세번째는

 

겨울이 춥지 않아요


앗! 정말? 겨울이 춥지 않다구?

와 완전 살기 좋은 곳인걸?


이렇게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어요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 했구요.

 

처음에는 이 야자수가 왜 있는건지 몰랐어요.

이국적인 야자수가 즐비한 카르타헤나의 전경

그저 아름답기만 했어요

야자수가 있는 이유는 생각하지도 못했지요

저는 겨울에 스페인 남부지방을 처음 밟았으니까요ㅎㅎㅎ

 

하지만

 

5월이 되고 나서야

깨닫게 되었습니다.

 

야자수가 괜히 있는게 아니라는것을...

야자수 뿐만 아니라... 선인장도 엄청나게 많아요...

선인장은 사막의 식물이라고 하지 않던가요?

 

네 맞습니다....ㅎㅎㅎㅎ

 

여름에 오시면, 그냥 사막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사막입니다 그냥

더이상의 설명은 하지 않을게요

 

혹시 여름에 스페인 남부 지역을 여행하실 분들은

'사막 여행 준비물'

검색하신 다음에 챙겨오시면 될거에요~ㅎㅎ

 

자 그럼 마지막으로, 스페인 남부지역 사람들의 성격은 어떨까요?

 

바로 본론으로!


스페인 남부 사람들 성격


우선, 모두가 그렇다는것은 아니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그렇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스페인 남부지역은, 대한민국의 경상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것같아요.

두개를 비교하면, 모든것이 잘 맞아 떨어집니다.

 

'따뜻한 날씨, 많은 바람, 그리고 친절하고 마음씨 따뜻한 사람들.'

 

스페인 남부지역 사람들은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친절합니다.

물론, 다혈질도 약간 있어요.

그리고, 뒤통수를 치려고 하는 그런 사람들도 많이 있어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친절하고 따뜻합니다.

 

소매치기도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물론, 그렇다고해서,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물건을 자리에 두고 떠나실 분들은 없으시겠죠?

남부지역이든, 북부지역이든간에, 우리는 스페인에 있다는 사실을 잊으시면 안돼요!

 

 

아무튼, 스페인 남부지역으로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라면,


특유의 따뜻한 분위기와 친절한 사람들 덕분에

좋은 추억을 쌓으실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유학을 오시는 분들이라면,


특유의 따뜻한 분위기와 친절한 사람들 덕분에

좋은 경험 쌓으실 수 있으실 테지만

 

가슴터지게 느린 시스템과,

간혹 만나는 솔직하지 못한 사람들 덕분에

조금은 고생하실지도 모르겠구요.


이민을 오시는 분들이라면,


아름다운 날씨로 처음에는 많이 많이 행복하실테지만,

조금의 시간이 흐르면,,,,

아마도...

아마도....

하.....


너무 솔직한가요..?ㅎㅎㅎ

오늘은 여기까지만 할게요ㅎㅎ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스페인에서 살아갈때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아주아주 구체적으로 이야기 나눠보지요ㅎㅎ

 

아마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지 않을까 싶어요ㅎㅎ


혹시! 스페인 생활 관련해서 궁금하신것들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메일로 남겨주세요!

다음번 포스팅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e-mail : senezio@naver.com)


그러면 오늘도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Hasta lueg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