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n's Talk Talk

성인(?)을 위한 축제. 스페인 세마나 산타! 본문

스페인에서 살아남기(2018~2020)/Evan의 스페인 이야기

성인(?)을 위한 축제. 스페인 세마나 산타!

Evan.Ko 2019. 4. 12. 18:41

Hola Buenos Dias!

스페인의 당돌한 유학생 Evan입니다!

그녀와 나

알메리아에 사는 여자친구가 지금 열심히 제가 사는 곳으로 달려오고 있답니다.

바로

바로!

세마나 산타를 함께 보내기 위해서!

세마나 산타의 행진

4월 12일 오늘부터

4월21일까지 이어지는

무려 10일의 축제!

바로 세마나 산타!

 

기간만 보아도 엄청 중요한 축제같지 않나요?

 

그래서 오늘은 세마나 산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세마나 산타란 무엇일까요?

 


세마나 산타


세마나 산타(Semana Santa)는 제목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바로

성인들을 위한 축제입니다.

 

성인(?)들을 위한 축제?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그런거 아니에요~~~~ㅎㅎㅎ

 

성인(Adult) 말고

성인(Saint)을

위한 축제입니다.

 


세마나 산타(Semana Santa)란 무엇인가?


그렇다면, 세마나 산타(Semana Santa)란 무엇일까요?

 

 

세마나 산타(Semana Santa)는 예수의 죽음과 부활을 기리는 축제입니다.

 

부활절 일주일 전 일요일부터 시작이 되어, 금요일에 예수의 죽음을 기리고

일요일에 예수의 부활과 함께 세마나 산타(Semana Santa)는 끝이 납니다.

세마나 산타(Semana Santa)의 첫 시작 날을

El domingo de Ramos(꽃의 일요일)라고 하며

예수의 죽음을 El viernes de dolores(고통의 금요일)

그리고 예수의 부활을 El Domingo de Resurrección(부활의 일요일)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세마나 산타(Semana Santa)는 El domingo de Ramos(꽃의 일요일)를 시작으로

일주일간 이어진 후

예수의 부활과 함께

El Domingo de Resurrección(부활의 일요일)에 끝이 납니다.

 


Semana Santa에는 무엇을 하는가?


Semana Santa에는 여러 축제들을 일주일간 진행을 하는데요,

성인(Saint)들을 본떠 만든 큰 가마를 수십명이서 어깨에 들고 행렬을 이루어 노래와 함께 행진하는

Procesion이 가장 유명합니다.

 

동영상으로 한번 보실게요!

 

 

세마나 산타의 뜨로노(trono) / 가마를 지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이 보이시나요?ㅎㅎㅎ

 

Semana Santa는 기독교의 행사이기도 한 만큼

기독교의 나라인 스페인에서 아주아주 중요한 행사입니다.

 

그래서 각 지역마다 특성과 개성이 넘치는 행사를 보실 수 있어요.

 

Semana Santa의 경우, 안달루시아(Andalucia)지역과 무르시아(Murcia)지역이 가장 유명한데요,

말라가, 세비야, 그라나다, 카르타헤나 등등의 행진(Procesion)은 스페인 전역에서도 아주아주 유명합니다.

 

 

카르타헤나의 로마군 행진

 

 

Semana Santa의 기간동안 매일매일 다른 성인(Saint)의 행진(Procesion)이 진행되는데요,

이 성인(Saint)역시 각 지역마다 달라요.

제가 살고 있는 카르타헤나에는 성 베드로(San Pedro)의 행진이 있어요.

 

카르타헤나의 행진(Procesion)

스페인 전역에서도 특히 이 카르타헤나의 Semana Santa 축제는 아주아주 유명하니, 혹시 스페인 남부지역이나, 무르시아에 놀러오시는 분들이시라면, 꼭 한번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ㅎㅎㅎ

 

오늘은 Semana Santa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조만간, 더욱더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오늘은 이정도로만 할게요ㅎㅎㅎ

 

혹시라도, 스페인에 대해 궁금한것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거리낌 없이 문의 주시면 답장 드릴게요~

senezio@khu.ac.kr

ㅎㅎㅎㅎ

 

이렇게라도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도와드리니 얼마나 뿌듯한지 몰라요ㅎㅎㅎ

사랑합니다 우리 구독자 분들!

앞으로도 많이많이 구독 부탁드릴게요~~

Os quiero much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