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n's Talk Talk

3년간의 스페인 생활 끝에 한국으로 돌아오게 된 Evan의 이야기. 본문

스페인에서 살아남기(2018~2020)/Evan의 스페인 이야기

3년간의 스페인 생활 끝에 한국으로 돌아오게 된 Evan의 이야기.

Evan.Ko 2020. 11. 25. 14:57

6개월만의 포스팅을 적습니다. 정말 시간이 빠르게 흘러버렸네요ㅎㅎ

구독자여러분들, 다들 잘 지내시지요? 부디 다들 무탈하게 잘 지내시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저 Evan은 2018년부터 시작된 3년간의 스페인 생활을 잠시 접어두고, 지난 10월 한국으로 귀국을 하게 되었습니다ㅎㅎㅎ

 

인천국제공항의 바다

스페인에 있으면서, 수많은 분들의 연락을 받았었고, 그 중 일부는, 스페인에서 만나뵐 수 있엇어요.

그 분들도 모두 다 잘 지내고 계실런지 모르겠습니다. 다들 한국에 계실까요? 만약 스페인에 계신다면, 부디 몸 조심하시기를 간곡히 기원합니다.

 

스페인에서의 3년을 지내면서 정말 수많은 시도를 했고 경험을 만들었습니다. 첫 1년은 학업에 정신이 없었지만, 2년째 되는 해부터는, 몇번의 사업 시도를 통해 많은것들을 배웠어요. 인생을 함께 하기로 한 스페인 여자친구도 만나게 되었구요. 하나 둘씩 점점 길이 명확해지기 시작했었습니다. 이대로만 가면, 뭔가 이루어 낼 수 있겠다는 확신도 들었구요.

 

하지만...ㅎㅎㅎㅎㅎ

 

여러분들도 다함께 고통받고 계시는 바로 그 사건이 터져버리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정말 이정도 까지 상황이 심각해질거라고는 상상하지도 못했습니다.

그냥 그런 바이러스인줄만 알았지요.

하지만, 그것이 아니더군요...

경제는 망가지고, 집에서 나갈 수 없이 강제 격리를 해야만 하고, 사람들 사이의 교류가 사라지게 되니, 있던 기회들도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3월, 4월, 5월, 6월, 7월을 고생했어요ㅜㅜㅜ 그리고 8월 크나 큰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스페인 생활을 접고, 한국으로 귀국해서 다시 시작하자.

 

하지만 이 결정도 막 하고싶다고 바로 할 수 있는것들은 아니더군요.

3년간 살았던 곳을 정리하고 다른 곳으로 간다는것이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었어요.

여자친구 비자도 준비해야 하고 여러모로 해야 할 일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뭐 결론적으로는 여자친구와 함께 무사히 한국으로 귀국을 했습니다ㅎㅎㅎ

스페인은 언제쯤 다시 갈 수 있을지는 아직 모르겠네요.

 

시기가 시기인지라, 한국 상황도 만만하지가 않습니다ㅎㅎㅎ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야지요...뭐...ㅎㅎㅎ'

 

상황이 나아지기를 기다리면서, 스마트스토어를 한번 만들어볼까 합니다. 요즘 한국에서는 스마트스토어가 유행이더군요ㅎㅎㅎ

오랜만에 한국으로 돌아왔으니, 나의 조국에서, 우리 국민에게 뭔가 도움이 되는 일들을 해보고 싶어요.

뭐, 아직은 확실하게 계획을 세워놓은것은 아닙니다만, 이렇게 힘든 시기,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고,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스토어를 한번 만들어볼까 합니다.

이제 한국에 들어왔으니, 스페인 이야기는 잠시 접어두고.

Evan의 한국생활기 포스팅으로 다시 시작을 하도록 할게요~~

 

여러분들, 너무 힘들어하지 마시고! 항상 몸 조심히! 이 시기를 잘 극복해내기를 바랍니다.

인내를 가지고 다 함께 기다리다 보면, 금방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할거에요ㅎㅎㅎ

 

곧 다시 만나뵐게요~~~

Nos vemos pront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