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n's Talk Talk

러시아 월드컵 개막! 러시아 VS 사우디 아라비아 5:0 실화임? 본문

스페인에서 살아남기(2018~2020)/스페인 소식 및 국제정세

러시아 월드컵 개막! 러시아 VS 사우디 아라비아 5:0 실화임?

Evan.Ko 2018. 6. 15. 06:03

 

그렇다. 보는대로다.

 

러시아가 사우디 아라비아를 말 그대로 농락했다.

월드컵 개최국답게 정말 믿기지 않는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러시아가 이렇게 강할줄은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다...

 

스페인 현지 사람들조차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5골을 쏟아부으며 사우디 아라비아를 침몰시킬줄이야... 물론 사우디 아라비아가 최약체이기는 하지만 러시아의 경기를 보면, 정말 완벽한 조직력을 보여주었고

잘 다듬어진 팀이라는 느낌이 강했다.

 

하지만, 더더욱 믿기지 않는 것이 있다.

 

바로 피파랭킹

 

러시아가 70위라니???????? 실화임????

 

피파랭킹,,,,,,항상 느끼는것이지만, 문제가 있다.

A매치 경기 결과에 따라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이기에, 개최국의 신분으로 예선 없이 월드컵에 출전 할 수 있었던 러시아의 점수가 낮을수밖에 없었던것(A매치가 많지 않으니까ㅎ...)

 

 

실제로, 러시아의 조직력과 날카로움은 피파랭킹 70위는 커녕 10위권이라고 해도 무방할정도로 막강했다. 러시아 이대로라면, 4강도 노려볼만 하겠어~~

 

이탈리아는 네덜란드와 함께 손가락 빠는중이고, 막강한 스페인도 감독이 경질되며 방황하고 있으니,,,,,ㅎㅎㅎ

 

아무튼, 러시아 전을 보다 보니, 우리 대한민국도 이런 반전을 보여줄수있지 않을까라는 희망이 생겼다.

 

피파랭킹 별거 아니잖아~~~ 일단 까보기 전엔 그 누구도 모르는거니까~~~

 

스웨덴 5대0으로 꺾고 한번 시원하게 올라가보자!

 

대한민국을 응원할 친구들을 많이 섭외해두었다.

6월 27일에 있을 대한민국 VS 독일 전때는 독일인 친구와 대한민국을 응원하기로 약속했다.

 

월드컵때 쓰려고 스페인까지 챙겨온 자랑스러운 태극기...

한달 내내 들고다니고 싶다구.....ㅎㅎ

 

휴, 나는 정말 애국자다.

 

 

'대한민국 만만세'

Comments